[FreeQuests][B51] 롤프, "내가 모두를 구했다!" - 좀비사이드 판타지 후기
by s_signal2024. 7. 1.
반응형
좀비사이드 후기 - FreeQuests - B51
이번에도 롤프, "내가 모두를 구했다!"
Package: 그린호드 (Green Hord), 친구와 적들 (Friend and Foes), 사악한 자에게 쉴 곳은 없다. (No Rest for the Wicked), 어보미네이션 팩
Player1: 나/ 롤프, 셀리, 메건
Player2: 초5/ 쏠베이그, 도란, 케이틀린
목표
Red Token을 들고 Spawn Zone에서 0-1 거리에 있을 경우 Spawn Zone을 붉은색 영역으로 이동 시킬 수 있다.
모든 Spawna Zone을 붉은 영역으로 이동 시키고, Dragon Fire를 사용하여 Spwan Zone을 제거.
특별 규칙
Token 얻을 경우 경험치 5.
Blue, Red Token을 얻을 경우 저장소 무기 1개 획득.
과거에는 무기가 귀하니 반드시 얻어야 했겠지만, 친구와 적들 (Friend and Foes) 확장판에서 제공된 펫과 무기들이 더 좋다.
'1' 이라고 표시된 지점에 Tainted Walkers를 배치
아직 Tainted관련 좀비들을 사용하지 않아서 Orc Walker를 넣었다.
Tainted XXX 좀비들은 죽을 때 같은 칸에 있는 이들에게 추가 Damage를 주어 원거리 공격 또는 방독면이 필요한데, 방독면 카드가 2장 뿐이다. 새로운 어보미들과 펫에 익숙해 지면 다음에 생각해보겠다. 색칠도 해놨는데, 계속 사용하지 않게 된다.
Necromancer는 사용하지 않는다.
이 게임에서는 Tainted Walker를 사용하지 않으니 Necromancer를 넣었다.
그래서, Red Token은 4개 뿐이므로 Necromancer 한번이라도 놓치면 Spawn Zone을 제거할 수없어 게임 종료.
의견
건물이 적을 경우 좀비 출현은 Spawn Zone에서만 일어나서 그만큼 횟수가 적어진다.
하지만, 이 맵은 건물이 적지만, Spawn Zone이 4개에다 한 곳으로 Spawn Zone을 모으면 Zombie가 쏟아지는 재미가 있다.
초반에 너무 빠르게 Spawn Zone을 이동 시키면 중앙에서 Zombie가 쏟아지니 게임이 더 어려워지고, 늦게 이동 시키면 Spawn Zone을 제거하기 위해 다가가는 것이 힘들게 된다.
피규어 사용
도란 ==> Palpartine
케이틀린 ==> 요하네스.
오크 어보미네이션
어보미노타우르스
어보미나트롤
쥐떼
유령 (X)
Tainted (X)
[ Player Phase ]
초반에 롤프의 '피끓는 충동'은 너무도 유용해 다른 캐릭터로 바꾸지 못하고 있다.
[ Zombie Phase ]
[ Player Phase ]
[ Zombie Phase ]
[ Player Phase ]
[ Zombie Phase ]
[ Player Phase ]
Runner는 피규어 숫자가 적어 자주 Reactivation 된다. 피규어가 부족할 경우 Board 에 있는 같은 종류의 모든 Zombie들이 한번더 Activation되어 이동 또는 공격을 한다. Runner의 경우 2 action이라 같은 칸에있을 경우 매 activation 마다 2대씩 맞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