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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순 사다리 게임이지만, 그림이 예쁘고 아이들과 하기 단순하기에 포기하기 어려운 게임.
등급 | 공식: 만 5세 내맘: 만 4세 |
1~10 까지 숫자만 셀 수 있다면 가능. 숫자를 읽을 수 있다면 더 좋고, 숫자를 읽기 시작 했다면 이보다더 좋은 게임이 있을까? |
공포 | ★ ☆ ☆ ☆ ☆ | 가가멜이 쫓아올 때 아이들 수준에서는 많이 걱정 할 수 있다. |
잔인함폭력 | ☆ ☆ ☆ ☆ ☆ | 없다. |
연예질 | ☆ ☆ ☆ ☆ ☆ | 없다. |
재미 | ★ ★ ☆ ☆ ☆ | 아래 별점을 보면 알겠지만, 단순 반복성 운게임이다. |
운게임 | ★ ★ ★ ★ ★ | 더 말하면 시간낭비. |
창의성 | ☆ ☆ ☆ ☆ ☆ | 창의성 따위는 없다. 그냥 굴리고 이동. |
학습 | ★ ★ ★ ★ ★ | 숫자 읽기와 덧셈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주사위 굴리고 하나씩 세면서 이동 해도 되지만, 주사위 숫자를 바닥의 숫자와 더해 바로 이동도 가능. 주사위 몇이 나와야 나에게 좋은가를 세면서 숫자 세기 등등. |
단순 반복 성 | ★ ★ ★ ★ ★ | 지루하다. 엄청 지루하다. 주사위 굴리면서 이걸 왜하나..... 하는 생각을 이겨 내야 한다. 미끄럼틀 타고 뺑뺑이 돌면 더 환장한다. |
완성도 | ★ ★ ☆ ☆ ☆ | 규칙이 간단하여 완성도를 이야기 하는 것은... 가가멜 규칙을 넣어 과거 뱀 그려진 주사위 게임보다 조금은 다른점이 있겠지만, 선두와 자리바꿈이라는 로또성이라 큰 기대는 하지 말자. 또한, 가가멜과 같은 칸에 멈춰야 출발지로 이동이라 조금 두근거리는 요소는 될 수 있어도 어짜피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없어 그냥 주사위 신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는 것은 변함 없다. |
스머프만 그려졌지 단순 사다리 게임
- 가가멜로 렌덤성을 넣었지만, 그래도 단순 반복형.
- 1등과 꼴찌 자리 바꾸기.
- 가가멜 이동 시키기.
- 가가멜 만나면 출발지로.
- 특히 마지막 100에 딱 맞아야 끝난다는 규칙은,
한명이 빨리 들어가서 게임을 포기할까봐 기회를 주는 장점도 있지만,
먼저간 한 명은 계속 되는 뺑뺑이에 짜증 폭발!!!
이러다 역전 당하면 개 짜증.
아이들 숫자 연습에는 큰 도움을 준다.
- 하지만, 숫자를 알아가는 아이에게는 큰 도움을 준다.
보드에 표시된 숫자와 주사위 숫자를 더해서 목적지를 알 수 있다. - 그림도 예쁘다.
- 그러니 포기하기 어려운 게임이다.
하지만, 규칙을 조금만 변경하면 전략 게임이 된다.
- 일단 피규어를 바꿔라.
- 피규어들은 아래 책은 영어책에 들어있는 것들.
단어가 어려워 유딩들이 보기 어렵다.
하지만, 사진의 피규어를 보라!! 훌륭하다. - 컴퓨터 있는데 왜 PS2를 구입하는지 잘 생각해보라.
압도적인 그래픽!!
보는 즐거움을 무시할 수 없다.
아이들의 관심도 함께 업된다.
- 피규어들은 아래 책은 영어책에 들어있는 것들.
- 영어책인데, 단어가 어려워 유딩들이 보기 어렵다.
하지만, 사진의 피규어를 보라!! 훌륭하다. - 컴퓨터 있는데 왜 PS2를 구입하는지 잘 생각해보라.
압도적인 그래픽!!
보는 즐거움을 무시할 수 없다. 보드게임도 마찬가지다.
재미도 업, 아이들의 관심도 함께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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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변경
마지막에 숫자가 남아도 통과. | 뺑뺑이는 그만. 먼저 갔으면 먼저 들여보내 주자. 숫자가 남아도 들어가야지, 왜 문앞까지 왔는데, 놀리는 것인가? 꼴찌를 기다려주는 승자의 여유?? 아니다. 단순 반복 게임을 공평하다 포장해 보려는 의미 없는 룰이다. 그렇게 꼴찌를 배려해 주고 싶다면, 빨리 끝내고 한번 더하는 것이 더 좋지 않나? 1등에게 고통을, 꼴찌에게는 희망 고문 그런거 하지 말자. |
8면체 주사위를 사용하라 | 그렇게 꼴찌를 배려해 주고 싶다면, 8면체 주사위를 사용하라. 6면체 주사위를 굴려 선두와 거리가 벌어지면 따라 잡는 것은 불가능 하다. 8면체 주사위로 1등이 1~3만 나오고 꼴등이 6~8이 연속으로 나오면 거리가 확~ 좁혀진다. 하지만, 6면체라면 불가능한 시나리오. 8면체 주사위.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
피규어 2개를 사용하라. | 위 피규어 구입하면 수가 많다. 1인 2피규어를 사용하라. 주사위를 굴려 어떤 피규어를 이동할지 생각하라. 누가 이동해야 나에게 득이 될까? 누구를 이동해야 좀 더 앞으로 갈 수 있을까? 아이들 수준에서 진정한 전략을 넣어볼 수 있다. 그리고, 모든 피규어가 들어오는 이가 승리!!! |
아이들과 놀아준다?
- 위 방법으로 바꾸면, 단순 주사위 게임이 끝날때 까지 누가 이길지 알기 어려운 게임이 된다.
- 아이들과 놀아준다 생각하지 말자.
아이들이 놀아주는 환경으로 최대한 만들어 보자.
내가 재미 없으면, 그 시간 계속되기 힘들다. - 같이 재미있어야 계속 재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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